[부분 틀니 가격정보] 보험 미적용 대상자의 부분틀니 비용에 대한 경험담 입니다.

이번에 어머니의 부분틀니를 맞추면서 경험한 부분틀니 가격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저희 어머니가 8개의 치아를 뽑고 부분틀니를 하게 되었습니다.

아래부분은 이빨이 하나만 남게 되었고, 윗부분도 다수의 치아를 뽑았습니다.

뽑은 8개의 치아는 대부분 생니가 아니라 20여년전 '가치(假齒)'로 박았던 것인데, 잇몸이 약해지면서 통증과 흔들림이 심해졌기 때문에 부분틀니를 하게 되었습니다.

부분틀니는 서울로 이사와서 온가족이 20여년 동안 다니고 있는 동네 치과에서 맞췄습니다.




어머니가 일을 하시기 때문에 틀니 제작과 치료에는 한달이라는 시간이 걸렸습니다.

아니면 보통 2~3주 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대부분의 시간에는 틀니 본을 떠서 제작하는 기간이 많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부분틀니 가격이 되겠는데요.

치아 8개를 뽑고 아래, 위 부분틀니를 맞춘 가격은 '400만원'입니다.

이것도 원래 470만원인데, 20년 넘게 가족이 다니는 동네치과라서 70만원을 제해줬다고 합니다. (물론 CS적인 대답이겠습니다)

처음 가격을 들었을 때 귀를 의심했습니다만, 나중에 찾아보니 그정도 가격이 나오네요.







하지만 보험이 적용되는 나이라면 틀니 부담비용이 절반 이하로 낮아집니다.

2017년 11월부터 65세 이상 연령층이라면 부분 틀니와 완전 틀니 모두 최대 70%까지 보험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저희 어머니가 부담했던 8개 틀니비용 400만원이 최대 120만원까지 낮아지게 되는군요.

엄청난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일반 서민들은 비용 차이에 눈이 휘둥그래질 뿐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치아가 빠지게 된 상태에서는 식사나 생활이 아주 어렵기 때문에 보험 적용 연령까지 기다리거나 임시로 조치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입니다.

어쩔수 없이 보험이 미적용 되는 나이라면 중고차 정도의 비용을 지불할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이상, 부분틀니 가격 경험담이었습니다.


참고로 스케일링은 2018년 1월부터 만 19세 이상이라면 1년에 1회 보험 적용을 받을 수 있으니, 여유가 있다면 매년 한번씩은 받는게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