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검에 오른 '하이웨스트(high waist)' 의 정보입니다.

 '하이웨스트'는 패션 스타일의 한 종류입니다.






일반적인 허리높이보다 더 위로 올려서 제작된 '하의'입니다.

high = 높다.  
waist = 허리.

일반적으로 골반에 걸친 허리선이 최소한 배꼽 바로 밑까지 올라와야하며, 스타일에 따라 복서가 허리춤을 바짝 올리는 것처럼 허파 부근까지 올라간 경우도 있습니다.

주로 치마나 반바지로 많이 제작되며, 긴바지나 수영복으로도 만들어집니다. 

일반적인 스타일보다 다리가 훨씬 길어 보이며 몸매를 뽐내기 좋기 때문에 여름철에 인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불편하다는 점과 몸매가 좋지 않으면 완전 촌스럽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적어도 '하이웨스트' 스타일의 하의를 입으려면, 측면에 서서 거울을 볼 때 배가 나오면 안됩니다.



'하이웨스트'는 일종의 복고풍 패션입니다.

7~80년대 유행했던 스타일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단지 다른 것은 그 스타일에서 좀 더 몸에 확 붙게 슬림해졌다는 부분입니다.

'원더우먼'의 스타일도 '하이웨스트'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상남2인조에 나오는 '영길이의 하이웨스트' 에피소드가 생각납니다.

영길이가 상남의 최강자가 된 후 어느날, 왕따 당하던 학교 후배에게 용기를 가지라며 자신의 '하이웨스트'를 주게 되는데요. 이 학생은 점점 자신과 영길이를 동일시 하면서 스스로 라이벌 의식을 느낍니다. 그리고 세력을 넓혀서 영길이와 싸우게 되구요. 
물론 이 왕따 학생이 세력을 넓힐수 있었던 이유에는 학생이 가지고 다니면 안되는 물건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약간 오래된 일본 학원물 만화이나 야쿠자 만화에 나오는 배바지 스타일도 '하이웨스트'입니다. 



참고로 2008년 서인영의 '나는 신데랄라'라는 곡이 나왔을 때 의상이 '하이웨스트' 패션입니다.

하지만 당시 관련 뉴스 정보에는 '배바지도 잘 어울리는 서인영'이라고 나왔있네요.

상의만 조금 심플하게 입었어도 지금 유행하는 '하이웨스트' 패션과 전혀 다를게 없는데 말이죠.

패션은 돌고 도는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하이웨스트' 스타일은 안 좋아합니다.
너무 멋부린게 티가 나기 때문이죠.


댓글